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지극히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어플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. 아이폰에서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어플이 아닐 수도 있으니 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 


1. 아날로그필름 

아날로그 어플은 유료 어플로 유료어플 치고는 1달러라는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한 어플입니다. 


웨딩, 파리, 도쿄 등 다양한 버전이 나와 있으며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추천드리는 아이폰 유용한 어플 중 하나입니다. 



2. 뷰티플러스 

저는 스노우보다 뷰티플러스를 더 선호하는데요. 좀 더 자연스럽고 귀여운 다양한 스티커?들을 활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. 무엇보다 탈현실 얼굴을 만들어준다는 점이 가장 좋아요. 



3. 후후

가끔 070 전화나 이상한 1588 등의 이상한 전화가 오면 받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하는데요. 이럴 때 후후를 이용하면 대출권유나 인터넷 가입 권유 등의 전화번호를 걸러 받을 수 있고 070 전화 차단 또한 가능합니다. 



4. Splice 

동영상 편집 어플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. 편집 방법이 간단하고 동영상 속도 조절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. 



5. 세줄일기 

하루에 3줄의 일기를 사진과 함께 담을 수 있는 어플인데요.



길게 쓰는 일기가 아닌 세 줄의 간단한 메모와 같은 일기로 추억을 담을 수 있어 좋은 어플입니다. 혼자만의 공간이 필요한 분들은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. 


6. 위젯칼 

위젯칼은 아이폰 달력 어플로 일정관리가 간편하고 위젯으로 통화중이나 문자중 일정확인을 간편하게 할 수 있어 편리한 어플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달력 어플입니다. 


이상으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한 유용한 어플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